성인명 | 블레실라 (Blesilla)
축일 | 1월 22일
성인구분 | 성녀
신분 | 과부
지역 | 로마(Roma)
연도 | +383년
같은이름 | 블라이실라, 블래실라
Saint Jerome, Saint Paula, and Saint Eustochium, at National Gallery of Art in Washington.
워싱턴 국립미술관의 성 제롬, 성 파울라, 성 유스토키움.
성 히에로니무스(Hieronymus, 9월 30일)의 편지에 보면 성녀 바울라(Paula, 1월 26일)의 딸인 성녀 블레실라의 이야기가 나온다. 그녀는 청상과부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결혼생활 7개월 만에 남편을 잃고 매우 심한 열병으로 고생하였다. 하느님의 은혜로 기적적으로 병에서 회복되자 그녀는 신심생활에만 전념키로 결심하고 매우 힘든 생활을 스스로 하였다. 또 그녀는 혼자 힘으로 히브리어 공부할 정도로 열정적이었고, 히에로니무스 성인이 전도서를 번역하게 된 계기 또한 그녀의 간곡한 요청에 따른 것임이 편지에 기록되어 있다. 성녀 블레실라는 20세가 되던 해에 로마에서 운명하였다. 그녀는 블라이실라(Blaesilla)로도 불린다.
로마의 과부, 성 파울라의 딸이자 성 예로니모의 제자. Blaesilla는 23세의 나이에 열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결혼한 지 불과 7개월 만에 남편이 그녀보다 먼저 사망했습니다.
블레실라 ( Blesilla , 364~384) 라고도 알려진 블레실라 (Blaesilla)는 로마의 과부이자 제롬의 제자였습니다. 그녀는 로마의 부유한 원로원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로마의 파울라(Paula)의 장녀이자 제롬의 가르침을 따르는 부유한 기독교 여성 집단의 일원이었던 유스토키움(Eustochium)의 자매였습니다. Blaesilla는 18세에 미망인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그녀는 과부로서 자유를 누렸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열병을 앓은 후 "변화된 여성"이되었고 영적 훈련으로 단식을 실천하는 엄격한 금욕주의자가되었습니다. 그녀의 단식은 그녀를 극적으로 약화시켰고, 그녀는 4개월 만에 2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역사가 핀리 후퍼(Finley Hooper)와 매튜 슈워츠(Matthew Schwartz)는 블라실라의 죽음이 로마에서 "쓰라린 논쟁"을 일으켰다고 보고했습니다. Salisbury 는 로마의 많은 사람들이 Blaesilla의 조기 사망에 분노하고 Jerome을 비난했다고 보고했습니다. Jerome 이 Blaesella의 죽음을 묘사한 Paula에게 보낸 편지 중 하나에 따르면 Paula는 Blaesilla의 장례식 동안 슬픔에 너무 압도되어 행렬 중에 쓰러져 의식을 잃은 채 끌려가야 했습니다. 역사가 John Matthews는 Paula의 반응은 자신의 금욕주의 때문이며 음식 부족으로 인해 약해 졌다고 말했습니다. 제롬은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블레실라를 "사탄과의 투쟁의 승리자"라고 선언했습니다. 로마 대중의 대부분은 제롬이 이렇게 생기발랄한 젊은 여성의 조기 사망을 초래한 것에 대해 분노했고, 파울라에게 블레실라를 애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그녀의 슬픔에 과도하다는 불평은 무자비하고 양극화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에 대한 로마의 의견 - 제롬이 그녀의 경건함과 미덕을 묘사한 글이 없었다면 우리는 블라실라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Cruz는 Jerome이 Blaesilla의 요청에 따라 전도서를 번역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
Blaesilla의 죽음은 Jerome에 대한 로마의 의견을 양극화했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죽음에 대해 그를 비난하고 그녀가 단식으로 살해되었다고 말하고, 수도사들을 로마에서 추방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로마에 있는 동안 제롬은 교황 다마수스 1세 의 비서로 일했습니다 . 로마의 로마 성직자에 대한 제롬의 비판은 성직자와 그들의 지지자들로부터 그에 대한 적대감을 증가시켰습니다. 다마수스는 384년 12월에 사망했습니다. 교황이 사망한 직후 제롬과 파울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었고, 그는 강제로 자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제롬은 예루살렘으로 향하기 전에 로마를 떠나 안티오키아로 향했습니다. Paula와 Blaesilla의 여동생 Eustochium,그들은 Blaesilla의 죽음에 대해 그를 비난하지 않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은혜의 상태에서 죽었다"고 확신했습니다. 제롬은 생애의 마지막 34년을 베들레헴 근처에 이중 수도원을 세운 파울라의 후원을 받아 수행자로 살았습니다.
삶(Life)
블라에실라는 364년 로마의 부유한 귀족 가문에서 부유한 로마 원로원 의원 톡소티우스의 미망인이자 로마의 파울라의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Toxicus의 형제는 전 로마 대리관이자 아프리카 총독이었습니다. Blaesilla에는 세 자매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Eustochium이었습니다. Paula와 Eustochium은 둘 다 Paula와 Asella와 같은 부유한 여성으로 구성되고 Jerome의 조언을 받은 4세기 로마의 "활기찬 기독교 공동체"의 일부였습니다. Blaesilla는 "귀족 로마의 즐거운 삶을 사랑한 아름답고 재능 있는 어린 소녀"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녀는 극장과 만찬회를 즐기고 다른 젊은이들과 어울리는 것을 즐겼습니다.
블라에실라는 18세 때 티티아나의 아들이자 블라에실라의 어머니처럼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던 푸리우스와 결혼했다. Blaesilla의 남편은 결혼한 지 7개월 만에 사망하여 그녀는 부유한 과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그의 죽음을 애도했지만 역사가 Joyce E. Salisbury가 말했듯이 Blaesilla는 "그녀가 사랑했던 흥미진진한 삶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어렸으며 당시 다른 젊은 과부들처럼 살았으며 드레스, 외모, 외모에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소비했습니다. 파티도 하고, 과부로서의 자유도 누립니다. 금욕주의와 극도의 금식을 추종자들이 육체를 통제하고 하나님께 더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었던 제롬은 그녀를 "그녀의 경박한 삶" 때문에 질책했습니다. 작가 Leonard Shlain은 Jerome이 Blaesilla와 함께 "개인 청중과 함께 과도한 시간"을 보냈으며 그녀에게 금욕주의자가 되라고 조언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남편이 죽은 직후 Blaesilla는 열병에 걸렸습니다. 그녀는 회복되어 "변화된 여성"이되었습니다. 작가 Joan Carroll Cruz는 Blaesilla가 "은혜의 촉구에 굴복"했으며 "그녀의 짧은 인생의 남은 시간을 큰 긴축 속에서"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성경을 공부했고, 완벽한 억양으로 그리스어를 말하는 법을 배웠고, 몇 달 만에 히브리어를 배웠고, 어디를 가든지 책을 가지고 다녔으며, 제롬에게 공부할 수 있도록 주석을 쓰라고 요구했습니다. 제롬은 자신의 지적 재능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가 한숨을 쉬지 않고 그녀의 기도의 간절함, 대화의 광채, 기억력의 강인함, 지성의 민첩함을 기억할 수 있겠습니까?" 그녀는 금욕주의자가 되었고, 평범한 옷을 입고 극심한 단식에 참여하여 그녀를 극적으로 약화시켰습니다. 역사가 John Matthews는 Blaesilla의 행동이 우울증과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한 반응 때문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그녀의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보고 놀라서 교황에게 청원까지 했습니다. 그녀는 금욕주의가 그녀의 몸에 가하는 요구를 견딜 수 없었고, 4개월도 안 되어 384년에 2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블라에실라의 축일은 1월 22일입니다.
유산(Legacy)
역사가 핀리 후퍼(Finley Hooper)와 매튜 슈워츠(Matthew Schwartz)는 블라실라의 죽음이 로마에서 "쓰라린 논쟁"을 일으켰다고 보고했습니다. Salisbury는 로마의 많은 사람들이 Blaesilla의 조기 사망에 분노했으며 그녀의 죽음에 대해 Jerome을 비난했다고 보고했습니다. Jerome이 Blaesella의 죽음을 묘사한 Paula에게 보낸 편지 중 하나에 따르면 Paula는 Blaesilla의 장례식 동안 슬픔에 너무 압도되어 행렬 중에 쓰러져 의식을 잃은 채 끌려가야 했습니다. 역사가 John Matthews는 Paula의 반응은 자신의 금욕주의 때문이며 음식 부족으로 인해 약해 졌다고 말했습니다. Jerome은 그녀를 위로하려는 시도에서 Blaesilla를 "사탄과의 투쟁의 승리자"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또한 Paula의 "과도한" 슬픔에 대해 비난하면서 Blaesilla가 그리스도와 함께 있다는 사실을 기뻐해야 하며 Blaesilla는 Paula의 슬픔으로 괴로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Paula에게 그의 모든 글에서 Blaesilla를 언급함으로써 Blaesilla의 기억을 생생하게 유지하겠다고 약속했고, 그 약속은 이행되었습니다. 그녀의 경건함과 미덕을 묘사한 제롬의 글이 없었다면 우리는 블레실라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Cruz는 Jerome이 Blaesilla의 요청에 따라 전도서를 번역했다고 보고했습니다.
Blaesilla의 죽음은 Jerome과 그의 금욕주의 요구에 대한 로마의 의견을 양극화했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죽음에 대해 그를 비난하고 그녀가 단식으로 살해되었다고 말하고 수도사들을 로마에서 추방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직위에 재임명되지 못했고, 이듬해에 로마를 떠나 성지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Paula와 Blaesilla의 여동생 Eustochium을 데리고 왔습니다. 그들은 Blaesilla의 죽음에 대해 그를 비난하지 않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은혜의 상태에서 죽었다"고 확신했습니다. 제롬은 파울라와 그녀의 딸과 함께 생애의 마지막 34년을 스스로 금욕주의자로 살았습니다. 그는 그들이 자신을 돌보라고 주장했고, 머리를 감거나 빗지 말라고 명령하고 누더기 옷을 입으라고 주장했습니다.
현대 작가와 연구자들은 Blaesilla를 섭식 장애 신경성 식욕 부진 과 연관시켰습니다 . 솔즈베리는 Blaesilla 를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굶어죽은 고대 여성"이라고 불렀고, 작가 Leonard Shlain은 그녀가 "거식증으로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Hooper와 Schwartz는 금욕주의와 수도원주의에 대한 그의 믿음이 수세기 동안 기독교에서 널리 퍼졌던 태도를 보여주었다고 말하면서 제롬을 비판했습니다 . 연구원 Martine Docx와 Paul Govaert는 Blaesilla를 "아마도 거식증으로 인한 최초의 기록 사례"라고 불렀으며 "문헌에 설명된 신경성 식욕부진의 첫 번째 희생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현대의 거식증 환자를 블라실라(Blaesilla)와 같은 과거의 종교적 수행자들과 비교하면서 “고대와 현대 사회에서 거식증 환자가 음식을 거부하는 것은 새롭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기 위한 극단적인 형태의 자기 수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음식 거부가 Blaesella와 같은 금욕주의자에게 "영적 초월"을 제공한 반면, 현대 환자의 목표는 "완벽한 신체"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Blaesilla의 동기에는 Jerome, 그녀의 어머니, 여동생의 사랑과 승인을 얻으려는 욕구도 포함되었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현대 환자가 가족과 가족의 사랑과 승인을 얻기 위해 거식증에 걸리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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